Chevrolet 스파크

대한민국 대표경차, 쉐보레 스파크!

Print Print   |  Send Email  |  Share Add This  

제품 특징

-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모델

- 글로벌 쉐보레 정통 디자인과 강화된 편의사양으로 무장

- 스파크 S, 스파크 스페셜 에디션으로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어필

 

◈ 쉐보레 스파크

‘스파크(Spark)’는 영어로 불꽃, 점화 등을 의미하는 단어로, 시작, 짜릿한 느낌을 표현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쉐보레 스파크는 주 고객층인 젊은 고객들의 열정적이고 참신한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잘 나타내 주며, 기존 경차들의 귀여운 이름과 달리 강하고 힘있는 어감으로 차량의 개성을 보여준다.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에 따라 새롭게 개발돼 선보인 스파크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탁월한 안전성, 개성 넘치는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경차급 이상의 제품력으로 전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쉐보레 스타일로 한층 강화된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

새롭게 디자인된 듀얼 메쉬그릴은 쉐보레 스타일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확대된 사이즈와 크롬 베젤로 강렬한 첫인상을 연출한다.

헤드 램프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베젤과 투톤 컬러를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동시에 차급을 뛰어넘는 고급감이 돋보이도록 했으며, 안개등과 후미등에도 한층 더 날렵한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한, 도어 하단부에 곡면 설계를 추가해 사이드바디 라인의 역동성과 세련미를 높인 한편, 측면 오염 방지와 차체 보호, 공기저항 저감 기능을 동시에 향상시켰고, 배기구 디자인을 일반적인 원형에서 사다리꼴 형상으로 변경해 스파크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새로운 디자인의14인치 및 15인치 알로이 휠은 섬세한 디자인의 멀티 스포크 프랜지리스(Flangeless)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전동조절 기능 및 열선이 내장된 다기능 LED 턴 시그널 아웃사이드 미러가 새롭게 적용되어 편의성과 안전성을 배가했다.

또한, 차량에 개성을 더하는 바디 킷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동급 최초로 고급 카본 소재를 적용해 차량의 외관 업그레이드를 부각하는 동시에 한층 넓고 안정된 차체를 구현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 탄탄한 트림구성

쉐보레 스파크는 고객의견을 반영해 강화된 편의사양과 상품성, 고객 선호도를 배려해 구성된 옵션 패키지와 트림 운영이 돋보인다.

기존 승용밴, 팝(Pop), 재즈(Jazz:일반형, 고급형, 스타), 그루브(Groove:고급형, 스타)로 나뉘어져 있던 트림이 승용밴, L, LS(일반형, 스타), LT(일반형, 스페셜 에디션)으로 변경되어 고급형 트림에 적용되었던 편의사양을 일반형에 확대 적용해 출시된다.

스티어링 휠 리모컨, USB/아이팟(iPod) 단자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들을 기본사양에 추가하고, 기존 40만원의 커튼 에어백 옵션 가격도 20만원으로 대폭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을 추구했다.

MP3 CDP 및 스티어링 휠 리모컨 기본 장착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후방 주차 감지센서, 6:4 분할 시트 등도 하위 트림으로 확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하위 트림에 기본장착 하였고, 고객들이 경쟁모델 대비 최고 트림 풀옵션 구매시 약 200만원의 구입비용절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 스파크 S

스파크S는 GEN2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음은 물론,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해 획기적인 수준의 내구성과 소음 저감을 달성했으며, 기존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했다.

새 엔진에 최적화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

자동차용 변속기 전문 업체인 일본 자트코(JATCO)사가 공급하는 C-TECH는 GEN2 엔진과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경쾌한 실용구간 가속성능과 변속 충격 없는 정숙성, 우수한 실연비를 구현하며, 성능과 기술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자트코사는 세계 최초로 부변속기 기술을 개발해 이를 무단변속기에 적용한 바 있다.

스파크 사진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