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vrolet 크루즈

글로벌 베스트 셀링 모델, 쉐보레 크루즈!

Print Print   |  Send Email  |  Share Add This  

제품 특징

-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역동적인 스타일링으로 글로벌 베스트 셀러 등극

-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적용, 탁월한 안전성능 배가

 

 

 

◈ 쉐보레 크루즈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내외관 스타일 및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더불어 국내외에서 인정한 탁월한 안전성으로 호평 받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크루즈는 2014년형 G2 크루즈 출시와 함께 차세대 GENII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가변 솔레노이드 (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으로 최대 47%까지 향상된 변속 응답성을 제공하고, 변속 타이밍을 최대 40% 단축했다.

새 6단 자동변속기는 크루즈의 고효율 1.8리터 3세대 에코텍(Eco-tech) 가솔린 엔진과 최첨단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디젤엔진에 최적화된 조합을 통해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빠른 가속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특유의 정교한 핸들링 및 서스펜션 반응과 어울려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완성한다.

 

 

◈ 준중형을 뛰어넘는 실내외 디자인

 

쉐보레 크루즈 외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남성의 야성적이고 섹시한 볼륨감을 강조한 역동적 에스(S) 라인이다. 옆 모습은 활시위를 힘차게 당기고 있는 듯한 아치형 루프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역동성이 표현돼 있고, 전면부는 맹수의 눈을 형상화한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한 동시에 보다 강조된 돌출형 휠하우스와 부드러운 곡선미를 드러낸 전면 펜더를 통해 볼륨감 넘치는 근육질 몸매를 자랑한다. 또 조각을 한 듯 각지게 차량 후드를 둥글게 감싸고 있는 씨(C)돔 형태의 캐릭터 라인은 스포티함을 더해 볼륨감 넘치는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 실루엣을 강조한다. 

반면 인테리어 디자인은 좌우 대칭의 균형 잡힌 브이(V) 라인이 기본 컨셉트이다.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브이(V)자 라인을 그리며 운전석과 조수석이 서로 대칭을 이룬다. 특히,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듀얼 콕핏(Dual Cockpit) 디자인은 쉐보레 크루즈의 세련된 인테리어를 한 층 돋보이게 한다. 또 센터페시아 중앙에 알루미늄 질감의 최고급 인서트필름을 입혀 입체감과 함께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의 품격을 높였다. 아울러 유명 스포츠 쿠페와 마찬가지로 센터페시아의 각도를 직각이 아닌 비스듬하게 디자인해 각종 기능 버튼 조작의 용이성을 높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스포츠카에 많이 적용되고 일반 승용 세단에 접목한 사례는 흔치 않다. 

 

 

◈ 최고의 안전성

 

쉐보레 크루즈는 국내 최고 수준의 도어 두께(160mm)로 사이드 에어백 없이도 측면 충돌 테스트에 최고 등급을 예상할 만큼 측면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와 더불어 동급 최초로 차체 주요부위에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 용접부위 분리현상을 방지하는 등 안정적 차제구조를 유지해 충돌 및 내구 성능을 향상시켰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최신 전자식 주행안전제어 장치인 SESC(Sensitive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system)를 장착, 일반 ESC 대비 가속, 제동, 코너링시 더욱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뛰어난 제어 성능을 실현한다. 또한 동급 최초로 CBC(Cornering Brake Control) 기능을 적용, 핸들을 꺾은 것 보다 차가 더 회전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장착된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은 차량 충돌시 충격 강도를 최소화 했으며, 사이드 에어백이 앞좌석 좌/우측에 내장돼 있어 승객의 흉부 및 골반을 함께 보호한다. 아울러 루프레일에 장착된 커튼 에어백은 앞/뒤 좌석 승객의 머리를 동시에 보호해 준다. 

또한 충돌시 차량 페달이 운전자 방향으로 밀려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브레이크 페달 분리 시스템(Pedal Release System)을 장착했으며, 차량 사고시 페달 연결부가 자동으로 분리돼 운전자의 무릎과 발목에 치명적인 상해를 미연에 방지한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탁월한 차체 안전성과 더불어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능동 안전사양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ZBA: Side Blind Zone Alert)을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한편, 쉐보레 크루즈는 인도 ‘카웨일(www.carwale.com)’의 ‘2010년 올해 최고의 신차’, 동유럽 ‘오토 베스트(AUTO BEST)’의 ‘올해 최고의 차’,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 기자와 디사이시브 미디어(Decisive Media) 편집진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도시형차(Urban Car of the Year)’에 각각 선정됐다. 또한 유럽, 미국, 호주, 한국, 중국에서 차량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대내외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을 공식 인정 받은 바 있다.

크루즈

크루즈 5

크루즈 사진

크루즈 5 사진

문의처